안녕하세요?
곧 온다는 장마와 휴가철로 인해 사장님들께서 영업에 어려움이 많으실 줄로 압니다.
회원사 사장님들께 여러모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머리를 짜내던 중 얼마전 배포한 업소용 어플에서 좀더 쉽게 콜이 발생 할 수 있도록 “추천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곧 고객전용 어플도 출시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업소용 어플이 뭔지 모르겠다? → 6월 15일에 등록된 <업소용 어플 출시> 공지를 봐주세요
■ 추천인 기능이란?
- 나를 추천한 친구가 대리운전을 이용하게 되면 나도 내친구도 “영업비”라는 형식의 마일리지를 받게 되고 이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변환이 되는 금액이 됩니다.
- 내 추천인 코드는 “내 전화번호” 입니다
■ 영업비란?
- 영업비는 나를 추천한 친구와 그 친구의 하위 친구들까지 대리운전을 이용하게 되면 나에게 영업비가 들어오게 됩니다. 이해가 잘 안되시면 그림으로 보실게요~
* 주의사항 *
1. 영업비는 기존에 부여하는 마일리지와는 별도로 운영됩니다. (즉 마일리지도 적립되고 영업비도 적립됩니다. 각 회원사의 방침에 따라 조정해주세요!)
2. 영업비는 어플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전화로 콜을 신청해도>, < 어플로 콜을 신청해도> 모두 적용이 됩니다. (중요 : ★★★)
3. 영업비는 오더 발생한 고객을 기준으로 상위로 3차까지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배포시 기본값이 어플사용 고객은 “영업비 지급”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설정을 해제하세요! (중요 : ★★★)
■ 영업비 사용방법
- I-Driver 메뉴 : [관리>어플관리]
1. 영업비를 오더의 10%를 지급한다고 설정했으면, 10% 이내에서 오더발생자 ~ 3차 상위까지 나눠 줍니다 (물론 설정값은 각 업체의 상황에 맞게 바꾸시면 됩니다)
2. 추천받은 고객이 최초 이용시 영업비 적립
- 내 고객이 친구를 추천했는데, 그 친구가 처음으로 우리업체에서 대리운전을 부르면 고마우니깐 추가로 마일리지를 주고싶다 할 때 이용해주세요.
- 최초 이용영업비는 영업비가 적립이 되는 기준에 맞는 경우에만 적립됩니다. (난 완료오더만 영업비 줄껀데 새로운 친구가 오더 완료를 안하면 적립이 안되는거에요)
3. 내 고객들에게 설치해 주기 전에 마일리지금액을 미리 정리했는데 그 내역을 내 고객들에겐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우리 사이에도 비밀이 필요해요….)
- 고객이 처음 어플을 설치한 날짜 이후로만 내역이 조회됩니다.
(그러니까 고객에게 배포하기 이전에 마일리지 미리 정리한 건 안보여요~ 속닥속닥)
■ 궁금해요. 답 해주세요
- 첫번째
질문 : 내가 대리운전을 이용했는데 내 몫의 영업비를 내 상위추천인이랑 나눠 먹으면 내가 손해인데요? (나 혼자 다먹으면 더 많은데….)
답변 : 내가 계속 나의 추천인 코드를 내 친구들한테 날리게 되면 나 역시 누군가의 상위 고객이 됩니다. 절대적인 최상위 고객은 없어요. 모두가 상위고객 이에요! 안심하세요~ (그러니까 계속 추천을 하면 이익이에요~)
- 두번째
질문 : 전화번호가 추천인 코드인데 전화번호가 바뀌었어요. 예전에 쓰던 추천인 코드 쓸수 있나요?
답변 : 대리운전 업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와 새로운 전화번호를 “통합”해서 관리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 세번째
질문 : 내가 내 친구를 추천했고 그 친구는 다른 친구들을 추천해서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친구가 더 이상 안 쓴다고 삭제하면 그 아래 있는 친구들은 어떻게 되나요? (내 영업비 ㅠ.ㅠ)
답변 : 걱정마세요! 내 바로 아래 친구가 삭제하면 그 아래 친구들하고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여기에서 삭제는 대리운전 업체에서 고객[삭제] 한 것을 말합니다. 핸드폰에서 프로그램 삭제 아니에요~)
■ 기존 업소용 어플에 업데이트 된 기능
1. 신규고객인 경우 고객등록이 가능하도록 “알림 오더”를 등록합니다.
- 우리업체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해당고객의 고객정보를 넣어서 알림오더를 등록합니다.
- 그동안 업소용 어플을 사용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새로 영업한 고객이 어플을 깔았는지 여부를 알고 싶다고 하셔서 살짝 준비해 봤습니다~
* 주의사항 *
도착지에 “업소용어플 고객입니다”로 입력되고, 오더상태는 “문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아이콘 [콜센터]로 연락주시거나 [묻고답하기]에 올려주세요.
다음에 또 좋은 기능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