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Skip to content

Home

조회 수 99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내장품 및 각종 내장기기 손질법 
 
- 히터 
 
송풍기에 먼지가 쌓인 상태로 히터를 틀면 그 먼지와 불순물들이 그대로 차내에 들어와 운전자의 호흡기로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히터 송풍기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히터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필터 관리입니다. 보통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야 하며 세차장에 구비되어 있는 에어 컴프레서를 사용해 주기적으로 히터 송풍구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자를 물에 연하게 탄 뒤 분무기에 넣고 송풍기에 살짝 뿌리면 히터 냄새도 말끔히 해결 된다고 합니다.
혹시 에어컨 틀 때 향긋한 겨자향이 나면 페브XX로 해결하시기 바랍...'ㅅ'a 
 
- 핸들 관리법 
 
자동차 핸들에 서식하는 세균이 화장실 변기보다 무려 26배나 많다네요!
핸들은 운전자가 차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핸들 청소 시 종종 가죽 클리너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가죽 클리너는 광택을 내게 하는 기능 때문에 핸들을 미끄럽게 할 수 있으니 마른걸레를 이용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물티슈를 비치해 놓고 수시로 닦아주는 것도 청결한 핸들을 유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 입니다. 
 
- 기타 내장 기기 청소법 
 
날카로운 도구나 연마제, 휘발성 물질, 염소 성분이 들어있는 클리너는 차 유리에 깔린 열선이나 전자장치 들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계기판, 그 주변장치, 오디오, 뒷유리열선, 공기 청정기 등은 가급적 마른 헝겊으로 청소하세요.

또 내장품과 시트 등의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신나 혹은 벤젠과 같은 유기용제 등을 사용 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변색과 자국, 광택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정된 세정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 자동차 천장 손질 법

위에 달려있는 천장이라고 해서 때가 묵지 않는게 아니더군요. 천장은 소재에 따라 닦는 방법이 다르니 주의 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천장은 패브릭(직물) 소재로 되어 있는데 걸레로 너무 세게 문지르시면 보풀이 쉽게 생길 수 있으니 부드러운 걸레를 사용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천장 소재가 합성수지로 되어 있다면 걸레에 중성세제를 풀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천장 청소 시 먼지가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물이나 전용 세제를 적셔서 닦아주시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  매트와 발판 먼지 제거법 
 
먼저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난 후에 카 매트 클리너 혹은 물걸레 등으로 더러운 부분을 제거하여 주세요.  
 
발판에 얼룩이나 찌든 때가 심한 경우 욕조에 중성 세제를 풀어 솔로 문질러 씻어내고 햇볕에 바짝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세차장에서 진공청소기가 입으로 매트를 물고 놔주질 않아 결국 싸움에서 패배 하고(?) 그냥 에어건으로 휙휙 불어주는데 먼지가 꽤 잘 제거됩니다.
비치되어 있는 매트청소기의 효과가 생각보다 별로라 그것만 믿기는 좀 그런 것 같아요. 
 
- 가죽 시트의 손질법 
 
* 인조가죽 부위 
 
합성 세제를 물에 엷게 타서 부드러운 천에 묻힌 후 가볍게 오염부위를 닦아내 주세요. 그리고 천을 물에 헹궈 물기를 짜내고 깨끗이 닦아 내시면 됩니다.  
 
* 천연가죽 부위 
 
일반적으로는 천연가죽 시트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여 부드러운 천으로 닦으면 되는데요. 수용성 물질 같은 경우 부드러운 천을 미지근한 물에 적셔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에 오염 부위를 닦아내시면 됩니다.  
 
기름성분 물질은 물에 중성 세제를  2~3%의 농도로 타서 부드러운 천에 묻힌 후 오염부위를 닦아내면 깨끗하게 해결!  
 
- 직물 시트의 손질법  
 
직물 시트는 자동차용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모 끝이 누운 방향으로 쓸듯이 청소해 주세요. 또 얼룩이 생기면 제거하는 것이 어려우니 수용성 및 기름성분 물질이 묻었을 때는 즉시 티슈나 탈지면 등으로 가볍게 두드려서 닦아 주세요.  







  연관된글

  • 만취해 차량 절취까지…연말 도 넘은 음주행태

  • 메르스 확진환자 발생지역 차량 음주단속 안한다

  • No Image

    청주서 대리기사 사칭해 차량 훔치려 한 30대 불구속 [1]

  • No Image

    차량 이상시 대처요령 모음 (차량정비기본상식)


(안심) 짧은 주소는 : 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7 돈 아끼는 주유 꿀팁 관리자 2015.06.17 231
6 자동차 급발진의 원인 예방법 1.자동차 급발진 하는것은 전문가들은 오토메틱 차에서 컴퓨터 오작동이라고 합니다 오작동을 예방하려면 정차 주차 운전 종료할때는 반드시 레버를 P(주차)위에... 관리자 2015.04.15 370
5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중고차구입요령 하나, 사고이력 조회는 필수 중고차를 구미해려는 고객들이 가장 먼저 걱정하는 부분은 차량의 사고 여부다. 차량의 사고이력은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카히스... 관리자 2015.04.14 105
4 차량 이상시 대처요령 모음 (차량정비기본상식) ⊙ 핸들이 한쪽으로 쏠릴 때 한쪽 타이어의 공기가 새거나 휠얼라이어먼트(바퀴의정렬)가 불량한 경우 또는 타이어가 펑크가 난 경우이다. 이는 타이어에 공기를 ... 관리자 2015.04.14 1026
3 자동차 관리 방법 {차량관리요령} - 자동차 사용설명서를 한번쯤 읽어본다. - A/S항목 및 기간등을 알아둔다. - 수리후 꼭 차량점검기록, 영수증 등을 받아둔다 - 추후 보증수리 확... 관리자 2015.04.14 826
2 카센터가 절대 말해주지 않는 '자동차 관리 상식' 5가지 자동차 관리 방법에 대한 낡았거나 잘못된 정보들이 차고 넘친다. 이를 너무 굳게 믿다보니 자신과 다른 정보는 좀체 받아들이지 못하기도 한다. 많은 독자들이 ... 관리자 2015.04.14 244
» 간단히 알아가는 차량 내부 세차팁 1. 내장품 및 각종 내장기기 손질법 - 히터 송풍기에 먼지가 쌓인 상태로 히터를 틀면 그 먼지와 불순물들이 그대로 차내에 들어와 운전자의 호흡기로 유입될 수 ... 관리자 2015.04.13 99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전체 방문자 : 1,169,969 오늘 : 145 어제 : 289 문서 : 0 댓글 : 0
전체회원 : 0 엮인글 : 0 첨부파일 : 0 전체 페이지뷰 : 11,365,558 오늘 페이지뷰 : 685 어제 페이지뷰 : 8,679
Copyright by Myceo 2008 All rights reserved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17-3 2층
☏1600-0324

Made By Myceo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